2013.02.10 21:11

<법률사무소의 차별화 포인트>

'나는 로케터다' 관련입니다.
변호사 사무실의 차별화 포인트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이랬으면 좋겠다'는 차별화 포인트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를 든다면

1) 저희 사무실은 당일, 내지는 그 다음 날까지는 법률의견을 드립니다.
2) 싱담결과 더 적절한 변호사가 있으면 그 곳에 사건을 알려드리고 transfer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승소가 중요하니까요.
3) 저희는 사무장이 아니라 반드시 변호사가 초도상담부터 진행합니다.
...

고객의 차원에서 변호사 사무실 서비스가 이랬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을 적어주시면 많은 참고가 되겠습니다.
좋아요 ·  ·  · 
  • 정한영소영미오종민님 외 45명이 좋아합니다.
  • 김용길 소송으로 가지 아니하고 합의 등으로 해결될 사건을 소송 권장하는 관례가 없는 법률사무소를???
  • 조우성 김용길 아재의 의견을 반영한다면,

    4) 저희 사무실은 소송보다는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분쟁을 해결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같이 고민하는 변호사가 되겠습니다.

    이런 슬로건이 될까요?
  • 정태일 · Seunghoon Evan Ryu님 외 27의 친구
    다양한 법률사례집도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 이준혁 "거동이 어려운 지체장애인 또는 90세 이상 노인분들은 출장상담도 가능합니다" <= 그냥 이런 것이 생각났어요^^ (요즘 평균수명이 워낙 높아져 70으로 잡으면 너무 많아서 그냥 90을 잡았지요) 마케팅만 생각하면 소외계층을 배려하는 로펌이란 이미지를 주고 강렬한 각인을 주는 차원에서 지체장애인만 넣는 방법도 있지 않을까 해요. 물론 출장이지만 추가 비용 없이.
  • 조우성 이준혁 기자님의 의견을 반영한다면, 

    5) 저희 사무실은 여러가지 사유로 인해 직접 방문이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출장상담을 통해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물론 구체적인 출장 허용 컨셉과 일정, 비용 등은 추후 논의되어야겠지만, 적어도 '출장'이라는 컨셉은 상당히 새로운 느낌입니다. 감사합니다.
  • 고윤기 3. 5. 번은 저희 회사에서 하고 있어요^^ 5번의 경우 노트북 휴대용스캐너 휴대용 프린터의 3종 세트를 가지고 수임계약서 부터 증거 자료 수집까지 한번에 합니다
  • 조우성 고윤기 변호사, 역시 앞서가는구먼. 5번과 같은 진행 방식에 대해 의뢰인들은 어떻게 느끼는지, 그리고 그 과정에서 실제 고변호사가 느낌 점을 아주 간략히 말해 주실 수 있겠나?
  • 홍민철 뭐니뭐니허도 의뢰인에 대한 친절 서비스죠! 인터넷 등으로 법률이나 의학적 지식의 정보의 비대칭성이 사라진지 오래입니다.
  • 성제훈 출장은 주로 사무장님들이 하시던데요.
  • 김지희 "서면 제출 전에는 반드시 의뢰인에게 먼저 보내고 설명을 드립니다."라는 포인트도 좋은 거 같아요. 어찌 보면 당연한 것일수도 있지만 일을 하다보면 지키기가 쉽지는 않더라구요. 까다로운 의뢰인일수록 더더욱요.
  • 김지희 성제훈 그런 데가 많은 거 같긴 합니다. 예전에 토지보상 사건 수임과 관련해서, 한 마을의 주민 전체가 관련된 사건이어서 파트너변호사님과 같이 그 동네에서 브리핑을 한 적이 있는데요. 이장님께서 다른 곳은 사무장남이 왔다 가셨다면서 변호사가 둘씩이나 내려왔다는 사실에 굉장한 호감을 표시하셔서 좀 놀랬어요.
  • 고윤기 일단 전화로 간단한 상담후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자료를 준비하도록 한후 방문하는게 원칙입니다. 뭐 급한 사건의 경우 바로 가기도 하구요^^ 수임이 되지 않더라도 다른 분을 소개해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멀리갈수록 의뢰인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러다 보니 내일은 제주도에 재판이 있는 상황까지 ㅎㅎㅎㅎㅎ
  • 성제훈 @김지희 네, 제가 경험바로는 사무장님이 다 하시고(영업이겠죠)변호사님 얼굴보긴 힘들더라구요. ㅎ 암튼 감사합니다.
  • 나승철 저도 출장상담을 몇번 해봤는데요. 의뢰인이 제 사무실에 대해 잘 모르는 상황이라면 좀 불안해 하는 것 같았습니다. 출장상담을 다닐 정도면 정말 쪼들리는 변호사가 아닐까 하는 불안감을 느끼는 것 같더군요. 좀 극단적으로 말하자면 "이 변호사가 연락안되면 어딜 가서 찾나?" 하는 생각? 반대로 좀 규모가 있는 로펌이나 의뢰인이 전부터 변호사를 잘 알아서 신뢰가 있는 경우에는 변호사가 직접 출장도 온다는 것에 대해 상당히 만족하는 것 같습니다.
  • 나승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아직도 변호사 사무실의 규모를 많이 고려하기 때문에, 출장상담은 최초 의뢰인에 대한 첫 상담에는 적절치 않은 것 같습니다.(의뢰인이 요청할 때는 예외..)
  • 고윤기 나변님 말씀이 맞습니다. 저도 소개시켜 주신분과 의뢰인의 관계를 우선 고려하고, 서울은 방문 상담을 안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의뢰인이 요청한다고 해서 다 가는 것이 아니라, 의뢰인에게 내방하지 못할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때만 움직입니다^^
  • 성제훈 나승철 나변호사님 올해는 출마안하셨던거 같은데~ 저를 기억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옛날에 한번 상담받은 적 있느데..페북에서 보게되다니..ㅎ
  • Keumsung Ha 조우성변호사님!
    변호사에 대한 상황판을 벌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 Keumsung Ha 미국의 경우 모든 변호사가 의뢰인의 입장과 상황파악을 위해서 의려상담 초기부터
    당연히 방문하지요!
    일반국민들이나 잠재송인들은 변호사들의
    실력보다는 신뢰를 우선으로 하지요!
    국민들은 변호사 스스로의 평가보다는
    ...더 보기
  • Keumsung Ha 성공사례 보수의 소송의 경우
    의뢰인들이 패할경우 상대피고인의
    변호사비용에 대한 설명고지가 없어
    변호사끼리 짜고치는 소송판에
    사기당했다는 경험을 한분들이 많아

    변호사들의 신뢰회복 차원에서
    적극 방방 소송사건 수주를 제안합니나!
  • 강동석 의뢰인을 위해 변호하기 보단 의뢰인 입장에서 변호해 드립니다.
  • 박휘범 온라인 상담이 필요해요. 요새 많은 분들은 변호사에게 곧바로 전화하는 것을 꺼리는 분들이 많아요. 부담스럽다고 하더라구요.

Posted by ETHOS 조우성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