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2.05 00:38

<세일즈 전문가 마이클 보스워스의 세일즈와 스토리>

마이클 보스워스는 세일즈를 하는 사람은 다음 3가지의 스토리를 만들고 이를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1) 본인의 스토리 : 자신의 여정과 오늘 이 자리에 있게 되기까지의 이야기.

2) 도움을 받았던 고객의 스토리 : 당신의 세일즈로 인해 도움을 받았던 고객의 구체적인 사례.

3) 기업의 스토리 : 자신이 몸담고 있는 회사의 지나온여정에 대한 이야기. 오늘의 회사는 결코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았을 테니.

'제품이나 서비스 자체'의 설명 못지 않게 위 3가지 스토리라인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은 세일즈에 절대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한다.




Posted by ETHOS 조우성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