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1.21 00:19

<내 주위의 로케터를 찾아라>


마크 샌번의 '우체부 프레드'라는 책을 아시죠. 그 책에 보면 자신의 일에 사명감을 갖고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우체부 '프레드'가 나옵니다. 마크 샌번은 프레드를 만난 이후 주위에서 여러명의 '프레드'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원래 '로케터는 '마케팅으로 무장한 변호사(lawyer + marketer)'라는 의미로 제가 만든 합성어입니다.


그런데 이 의미를 좀 더 확장시켜보면 '진정성을 가지고 고객에 집중하고 고객감동을 이끌어 내는 분'을 '로케터'라고 통칭할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 뛰어난 '로케터'들에게는 그분들만의 '노하우'가 있을 것입니다. 지금 제 머리에도 몇 분이 퍼뜩 떠오릅니다.


그래서 앞으로 제 주위의 로케터를 찾아서 그 분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업종을 불문하고 고객감동의 마인드를 가진 분들이 그 대상이 됩니다.


여러분들도 주위에 이런 마인드를 가진 분이 있으시면 언제든 소개해 주십시오.


'로케터' 개념의 확대를 도모해 봅니다.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2615746

Posted by ETHOS 조우성변호사